티스토리 뷰
오랜만에 작동시키는 에어컨에서는 퀴퀴한 냄새가 나기도 할 겁니다. 그럴 때는 에어컨 청소를 한번 하는 것도 좋지만 청소한 지 얼마 안 되었음에도 냄새가 난다면 삼성 에어컨 자체에서 할 수 있는 워시클린으로 냄새 제거를 할 수도 있는데요~ 오늘은 삼성 에어컨 워시클린으로 간단하게 냄새 제거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삼성 에어컨 워시클린
요즘 많이들 사용하고있는 삼성 무풍 에어컨에는 냉방 세척을 할 수 있는 스마트 냉방 세척기능을 제공합니다. 물론 리모컨 자체에 버튼이 있는 게 아니기 때문에 삼성 에어컨 워시클린이라고 하는 스마트 냉방세척 기능을 모르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 워시클린은 에어컨을 사용할 때 발생하는 냄새를 예방해 주는 기능으로 에어컨을 끌 때 자동으로 건조되는 기능과는 완전히 다른 목적의 기능입니다.
무엇보다 삼성에서도 사용을 권장하고있는 방법으로 삼성 에어컨 워시클린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리모컨으로 작동하여 사용하면 되는데요~ 에어컨이 꺼져있는 상태에서 리모컨으로 마이크+무풍 또는 모드+무풍 버튼을 5초간 눌러주면 됩니다.
삼성전자에서는 워시클린 사용법을 동영상으로도 제공해주고있기 때문에 위의 영상을 보고 따라 해보셔도 좋습니다.
버튼 두개를 동시에 5초 정도 누르면 리모컨과 에어컨에 워시클린 중 또는 냉방세척 중이라는 문구가 뜨면서 작동을 하기 시작하는데요~ 삼성 에어컨 워시클린 기능은 에어컨이 자동으로 내부를 얼리고 녹이는 과정을 여러 번 반복해서 내부에 쌓여있는 먼지들과 냄새를 물청소하듯이 청소해 준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벽걸이는 따로 해야 함)
이 에어컨 냄새제거 방식은 보통 2시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며 에어컨 LED를 통해서 진행상황을 표시해 주는데요~ 단, 이 기능을 사용할 때는 습한 공기가 유입될 때 세척능력이 올라가기 때문에 꼭! 거실과 주방의 창문을 모두 열고 에어컨을 끈 상태에서 리모컨 버튼을 눌러서 작동시켜야 합니다.
워시클린 기능이 없을 때
에어컨 냄새제거를 하고 싶은데 워시클린 기능이 없는 에어컨이라면 청정기능이나 송풍기능을 활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이 방법들은 에어컨을 세척하는 기사님이 알려준 방법으로 에어컨을 끄기 전 모드를 청정으로 변경하고 1~2시간 후에 꺼지게 예약을 해놓으면 됩니다.
그렇게 청정모드나 송풍모드 예약을 걸었어도 자동 건조 모드까지 실행해 주면 에어컨 내부가 바짝 마르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자동 건조 모드가 있는 에어컨이라면 실행해 주는 것도 좋습니다. 삼성 에어컨 워시클린으로 냄새 제거 하기 방법에 대해 정리해 봤는데요~ 물론 이미 냄새가 많이 배어있는 에어컨이라면 내부에 곰팡이가 잠식했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전문가에게 세청을 한번 받는 게 좋고, 습도가 치솟는 장마철에는 에어컨을 사용한 뒤 청정 또는 송풍모드로 말려준 뒤 꺼주는 습관을 들이는 게 좋습니다.